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유승민, 황교안 회동 제안에 "협의 진행된 후 만나자"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황교안, 23일 회동 제안했으나 유승민 미뤄

"양당 협의 갓 시작하니 필요한 때에 만나자"

뉴시스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유승민 새로운보수당 보수재건위원장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당대표단-주요당직자확대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01.15.kkssmm99@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유자비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유승민 새로운보수당 보수재건위원장에게 통합 논의를 위한 조찬 회동을 제안했으나 유 의원이 거절 의사를 밝혔다.

유 위원장은 이날 밤 보도자료를 내고 "오늘 황 대표가 양당 의원들을 통해 제게 조찬 회동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설 연휴 전인 23일에 회동을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다.

유 위원장은 "양당간 협의가 갓 시작하려는 시점인 만큼 양당간 협의가 어느 정도 진행된 이후에 필요한 때에 만나는 것이 좋겠다는 제 뜻을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한국당과 새보수당이 당대당 협의체를 가동키로 하며 통합 논의에 속도가 붙기 시작하는 가운데, 당 안팎에선 황교안 대표와 유승민 의원이 만나 담판을 지어야 한단 목소리들이 나왔다.

특히 설 전 만남을 성사시켜 설 밥상머리 이슈로 통합을 띄워야 한다는 필요성이 제기됐으나, 일단 연휴 전 만남은 불발됐다. 유 위원장이 실무 협상을 지켜본 뒤 담판을 지어도 늦지 않다는 판단을 한 것으로 보인다.

◎공감언론 뉴시스 jabiu@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