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헬로모바일, LGU+망 알뜰폰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존 SKT·KT망 이어 통신3사 체제로 범위 확대

아시아경제

사진=LG헬로비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이 LG유플러스망 알뜰폰 서비스를 출시하고, 오프라인 매장과 다이렉트몰을 통해 상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존 SK텔레콤, KT망에 이어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 것이다.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는 이날 "LG유플러스망 출시와 함께 통신3사를 아우르는 서비스 체제를 구축했다"며 "고객가치 혁신에 더욱 속도를 내고 5G시대 알뜰폰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LG유플러스망 요금제는 모두 49종으로 구성됐다. ▲데이터 걱정 없는 LTE형 8종 ▲스테디셀러형 15종 ▲LTE 중저가형 20종 등이 대표적이다. 이 밖에 청소년 요금제, 패드 전용 요금제 등 특화 라인업까지 있다.


데이터를 많이 쓰는 2030세대 고객을 겨냥한 '데이터 걱정없는 요금제'가 대표적이다. 기본 제공량 소진 후에도 추가 요금 걱정 없이 데이터를 쓸 수 있다. 월 150GB 수준의 대용량 데이터를 월 3만9850원에 제공한다. 음성·문자 무제한에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는 기존 'The 착한 데이터 요금제'는 월 1만원 대부터 시작하는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통신비 절감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슬림·보편 요금제'도 신설했다. 슬림은 소량의 데이터 제공량을 월 1만원 미만(유심요금제 기준)의 기본료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보편 요금제는 월 1~2만원대(유심요금제 기준) 기본료에 데이터를 15GB까지 제공한다.


LG헬로비전은 앞으로 타사 대비 기본료를 낮추거나 제공량을 늘린 5G 유심 요금제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LG유플러스망 신규 단말기로 중저가 모델인 ▲LG X6 ▲LG Q9 ▲갤럭시 A50 3종도 출시됐다. 'LG X4' '갤럭시A30' 등 기존 단말 6종도 LG유플러스망으로 제공된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