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북한도 '우한 폐렴' 대응 나섰다···"모든 외국인 관광객에게 국경 폐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북한도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긴장하며 바이러스 유입을 막기 위한 조치에 나섰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2일 ‘중국에서 신형코로나비루스(바이러스)에 의한 전염병 급속히 전파’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중국 내 발병 현황과 중국 정부의 대응을 상세히 보도했다.

신문은 “중국에서 최근 신형코로나비루스(바이러스)가 급속히 전파되면서 피해가 나고 있다”며 “전파력이 강한 전염병이 급속히 퍼지는 것과 관련하여 중국에서는 해당한 조치들이 취해지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농산물시장에 대한 감독 강화, 야생동물 관리, 공항과 항만 이용객에 대한 체온 검사 등 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한 중국 당국의 정책을 소개했다.

북한 내 발병에 대한 언급은 없지만, 북한 당국은 바이러스 유입을 막기 위해 외국인 관광도 중단하는 등 적극적인 예방 대책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선중앙TV는 전날 방송에서 우한 폐렴의 증상과 감염 예방 대책 등을 소개하고 북한 당국이 세계보건기구(WHO)와 함께 바이러스를 막기 위한 전 국가적 사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북한 전문 여행사 ‘영 파이오니어 투어스’(Young Pioneer Tours)는 홈페이지에 “북한은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조치로 1월 22일부터 모든 외국인 관광객에게 국경을 일시 폐쇄한다”는 공지를 게재했다. /추승현기자 chush@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