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티브로드, 지역채널과 설 특집 프로그램 편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티브로드 특집다큐 당신을 만나러 갑니다 스틸컷. 티브로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티브로드(대표 강신웅)는 24~27일 설 연휴 기간 지역채널과 SNS에 설 연휴 특집 프로그램과 뉴스를 편성한다.

이동 중에도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는 알아둬야 할 생활정보와 사건사고 소식을 제공한다. 각 권역별 지역채널 특집뉴스에서는 설과 관련된 뉴스와 정보, 지역 주민 최대 관심사인 4.15 총선 관련 정보 등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티브로드 전주와 수원, 부산, 서울 방송 페이스북은 교통·의료 정보, 지역별 설 풍경과 예절법 등을 전한다. 중부·세종방송은 설 명절 빈집털이 예방법과 설 명절 응급상황 대비 병원약국 운영 현황, 고속도로 견인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알려준다. 기남방송은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에 '명절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를 주제로 SNS 전용 시리즈물을 제작 편성한다.

인천방송은 페이스북 카드 뉴스로 지역의 설 연휴 문화 예술 행사와 인천의 쥐띠 인물 소개, 각 구의 올해 주요 정책 등 지역 주민들의 관심사 담아낼 예정이며, 대구방송은 페이스북을 통해 연휴기간 국도 및 고속도로 교통 상황을 실시간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티브로드는 설 연휴 기간 특집 다큐와 대담 등을 편성한다. 부산방송은 '당신을 만나러 갑니다-발달장애아의 부모로 산다는 것'을 신규 편성한다. 발달장애 아들과 국토대장정에 나서 세상에 잘 알려진 균도 아빠 이진섭 씨 이야기를 담은 프로그램이다.

인천방송과 수원방송은 지역 주요 정책 이슈를 다루는 프로그램을 방송한다. abc방송과 기남방송은 '답은 시장이day'와 '토박이늬우스' 프로그램을 통해 전통시장 장보기와 지역화폐를 이용한 설 명절 음식 체험 등 지역주민 설 준비를 소개한다.

송재혁 티브로드 보도제작국장은 “고향을 찾는 지역시민에 보다 유익하고 필요한 생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온 가족이 모이는 설 명절 각 가정 건강과 화목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