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정치권 보수 진영 통합

유승민 “한국당과 백지상태서 통합 논의 시작···우리공화당 통합 대상 아냐”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새로운보수당 보수재건위원장인 유승민 의원은 22일 “자유한국당과 양당간 협의체 관련해서 대화를 오늘부터 시작한다. 백지상태에서 시작한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이날 한국당이 통합 대상에 우리공화당을 포함한다면 논의에 응할 생각이 없다고 다시 못박았다.

경향신문

새로운보수당 유승민 의원이 22일 오전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제8차 당대표단회의에서 회의 시작을 기다리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당대표단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만날 계획에 대해 “지금은 없다”고 말하며 이같이 밝혔다. 유 의원은 “한국당 의원 한두 분이 우리 쪽 의원에게 ‘23일 조찬’을 제안했기에, 저는 ‘일 대 일 대화를 이제 시작했다. 설 전에 (황 대표를) 만나 사진 찍는 게 중요한 게 아니다’라고 답했다”고도 전했다. 유 의원은 어느 정도 논의가 진행된 뒤 결론을 내릴 일이 있으면 황 대표를 만나겠다는 입장이다. 유 의원은 “양당 협의체에서 누가 대화의 창구고 어떤 대화를 나눴는지는 일체 비공개로 하기로 황 대표와 약속했다”고도 말했다.

유 의원은 한국당이 우리공화당도 보수통합 대상으로 포함한 데 대해서는 “한국당이 우리공화당과도 양당 협의를 하겠다고 한 이유가 무엇인지 확인해보겠다”며 “우리공화당을 포함하는 통합이라면 응할 생각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박순봉 기자 gabgu@kyunghyang.com

▶ 장도리 | 그림마당 보기

▶ 경향신문 최신기사

▶ 기사 제보하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