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엑스원 멤버로 새그룹 만들라"…CJ ENM 앞에서 수백명 항의집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해체된 엑스원 팬들, 온라인서 항의하다 거리로 나와

연합뉴스

엑스원 해체의 책임과 보상 촉구
(서울=연합뉴스) 진연수 기자 = 22일 오전 서울 마포구 CJ ENM 앞에서 엑스원 새그룹 지지 팬 연합 회원들이 CJ ENM 규탄과 엑스원(X1) 새그룹 결성 요구 집회를 하고 있다. 2020.1.22 jin90@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이정현 기자 = 엠넷 아이돌 오디션 '프로듀스 엑스(X) 101' 투표조작 논란 끝에 해체한 보이그룹 엑스원(X1) 팬들이 22일 CJ ENM 앞에서 항의 시위를 벌였다.

'엑스원 새그룹 결성 지지 연합' 이름을 내건 팬들은 이날 서울 마포구 CJ ENM 본사 앞에 모여 엑스원 멤버들의 새 그룹 결성 등 보상 대책을 CJ ENM에 촉구했다. 집회 주최 측은 집회 초반 700여명이 모였고 이후 인원이 약 1천명까지 늘어났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CJ ENM 측이 새 그룹을 결성한다는 의사를 오는 31일까지 표명하고, 다음 달 7일까지 각 멤버 소속사 간 재회동을 추진하라고 요구했다. 'CJ ENM 책임회피 스톱(STOP)', '엑스원 새 그룹으로 배상책임 이행' 등이 적힌 팻말을 들고 자유발언도 했다.

'엑스원 새그룹 결성 지지 연합'은 보도자료에서 "비인간적인 해체 결정 과정과, CJ ENM의 엑스원 해체에 대한 책임과 보상 회피가 알려지면서 해외에서도 CJ ENM의 K팝 한류 산업에 대한 비판 여론이 거세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CJ ENM이 여는 한류 페스티벌 케이콘(KCON)을 불매하겠다는 해외 팬들의 자필 서명도 공개했다. 일부 해외 팬은 집회에도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CJ ENM 규탄 및 엑스원 새그룹 결성 요구 집회
(서울=연합뉴스) 진연수 기자 = 22일 오전 서울 마포구 CJ ENM 앞에서 엑스원 새그룹 지지 팬 연합 회원들이 CJ ENM 규탄과 엑스원(X1) 새그룹 결성 요구 집회를 하고 있다. 2020.1.22 jin90@yna.co.kr



엑스원 멤버들 소속사는 지난 6일 엑스원 거취를 결정하는 회동에서 해체를 결정했다. 그러자 엑스원 팬들은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 등에서 거세게 반발한 끝에 오프라인 시위에까지 나섰다.

CJ ENM 관계자는 이날 시위에 대해 "이번 사태로 소속사 간 협의를 통해 엑스원이 해체된 것에 대해서는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CJ ENM은 향후에도 엑스원 멤버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imhyo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