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지하철 7호선 열차 고장…보라매-부평구청 93분간 운행중단(종합3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서울 지하철 7호선 신풍역
[촬영 이충원]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22일 낮 12시 2분께 서울 지하철 7호선 보라매역을 출발해 신풍역으로 가던 7175 열차(부평구청행)가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고장으로 멈춰서 보라매역-부평구청역 구간 운행이 한동안 중단됐다.

서울교통공사는 고장 난 열차를 후속 열차에 연결해 차량기지로 옮기는 등 긴급 조치를 한 뒤 사고 발생 1시간 33분만인 오후 1시 35분께 열차 운행을 재개했다.

고장 난 열차에 타고 있던 승객들이 공사 측의 조치에 따라 모두 신풍역에서 하차하면서 승강장 등에서는 혼잡이 빚어졌다.

또 보라매역-장암역 구간에서도 열차가 줄줄이 늦게 도착하며 시민들이 불편을 겪었다.

열차 운행이 1시간 넘게 늦어지면서 SNS 등에는 "시험 보러 가야 하는데 지각했다", "급히 택시로 옮겨 타느라 몇만 원을 썼다" 등 항의가 쏟아졌다.

서울교통공사 관계자는 "대체 교통편으로 셔틀버스 4대를 준비했으나 투입 직전에 열차 운행이 재개됐다"면서 "개표 후 열차 지연으로 지하철을 이용하지 못한 고객은 가까운 역에서 운임을 환불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하철 이용에 불편을 끼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열차 고장 원인을 면밀히 파악해 추후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교통공사는 홈페이지에 7호선 온수행과 부평구청행이 각 30분씩 지연됐다는 내용의 간편 지연 증명서를 게시했다.

지연 증명서가 필요한 사람은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연합뉴스

지하철 7호선 열차 고장 '93분간 운행중단'
(서울=연합뉴스) 22일 오후 서울 지하철 7호선 사가정역에서 승객들이 열차 출발을 기다리고 있다. 이날 낮 12시 2분께 서울 지하철 7호선 보라매역을 출발해 신풍역으로 가던 7175 열차(부평구청행)가 고장으로 멈춰서 보라매역-부평구청역 구간 운행이 93분간 중단됐다. [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s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