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CJ ENM 측 "엑스원 해체에 책임감 느껴, 향후 활동 적극 지원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해체한 그룹 엑스원의 새그룹 결성을 지지하기 위해 팬들이 시위에 나선 가운데, CJ ENM 측이 공식 입장을 밝혔다.

22일 CJ ENM 측은 “이번 사태로 소속사 간 협의를 통해 엑스원이 해체된 것에 대해서는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CJ ENM은 향후에도 엑스원 멤버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엑스원 새그룹 지지 연합’(이하 ‘지지 연합’) 약 900여 명의 팬들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 CJ ENM 본사 앞에 모여 시위를 벌였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지 연합’은 ‘CJ ENM에 엑스원 해체의 책임과 보상, 새그룹 결성 지원을 촉구한다’, ‘CJ ENM이 피해보상으로 내놓은 대책은 펀드조성. 엑스원 보상은 해체. 누구를 위한 보상인가’ 등의 내용이 담긴 피켓을 들고 시위를 이어갔다.

이들은 31일까지 활동을 원하는 엑스원 멤버들로 구성된 새그룹 결성 의사를 표명하고, 내달 7일 이내 각 소속사 대표단이 회동하는 것을 요구했다.

엑스원은 지난해 방송된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X101’을 통해 발탁된 11명으로 구성된 그룹이다. 지난해 8월 데뷔했지만, 투표 조작 논란에 휩싸여 이후 활동을 중단했다. ‘프로듀스’ 시리즈의 안준영 PD 등이 투표 조작을 인정하고 난 뒤, 이달 6일 공식 해체 발표를 했다.

/추승현기자 chush@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