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티브로드, 지역채널·SNS에 설 연휴 특집 편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티브로드 특집다큐 '당신을 만나러 갑니다' - 균도와 아빠의 네팔여행 이미지. / 티브로드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 티브로드는 24일에서 27일까지 지역채널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설 연휴 특집 프로그램과 뉴스를 편성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동 중에도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는 알아둬야 할 생활 정보와 사건사고 소식 중심으로 제공한다. 특히 각 권역별 지역채널 특집뉴스에서는 설과 관련된 뉴스와 정보, 지역 주민의 최대 관심사인 4.15 총선 관련 정보 등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우선 티브로드 전주와 수원, 부산, 서울방송 페이스북은 교통 및 의료 정보, 지역별 설 풍경과 예절법 등을 전한다. 중부와 세종방송은 설 명절 빈집털이 예방법과 설 명절 응급상황 대비 병원약국 운영 현황, 고속도로 견인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알려준다.

기남방송은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를 활용해서 '명절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를 주제로 SNS 전용 시리즈물을 제작 편성한다. 인천방송은 페이스북 카드 뉴스로 지역의 설 연휴 문화 예술 행사와 인천의 쥐띠 인물 소개, 각 구의 올해 주요 정책 등 지역 주민들의 관심사들을 담아낼 예정이며, 대구방송은 페이스북을 통해 연휴기간 국도 및 고속도로 교통 상황을 실시간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티브로드는 이번 설 연휴 기간에 특집 다큐와 대담 등도 편성한다. 부산방송은 발달장애 아들과 국토대장정에 나서 세상에 잘 알려진 균도 아빠 이진섭 씨의 이야기를 담은 프로그램 '당신을 만나러 갑니다-발달장애아의 부모로 산다는 것'을 신규 편성한다.

인천방송은 박남춘 시장, 이용범 인천시의회 의장, 도성훈 인천시교육청 교육감을 초청해 주요 정책에 대해 듣는 설 특집 대담을 방영하고, 수원은 신년특집 '수원다움'에서 수원의 주요 정책 이슈 소개와 수원특례시 2020년 비전을 살펴본다.

abc방송과 기남방송은 '답은 시장이day'와 '토박이늬우스' 프로그램을 통해 전통시장 장보기와 지역화폐를 이용한 설 명절 음식 체험 등 지역주민들의 설준비를 소개한다.

티브로드 송재혁 보도제작국장은 "고향을 찾는 지역시민들에게 보다 유익하고 필요한 생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온 가족이 모이는 설 명절 각 가정의 건강과 화목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나인 기자 silkni@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