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최강욱 "조국 아들, 인턴 했다…검찰권 남용" 반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강욱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은 검찰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아들에게 허위 인턴활동 확인서를 발급해준 혐의로 기소를 검토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 실제 조 전 장관의 아들이 인턴 활동을 했다고 반박했습니다.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브리핑을 통해 "조 전 장관의 아들은 2017년 1월부터 2018년 2월 사이에 인턴 활동을 했고 활동 확인서를 두차례 발급했다"고 최 비서관의 입장을 전달했습니다.

최 비서관은 "검찰은 아무 근거도 없이 '조 전 장관 아들이 인턴 활동을 하지 않았다'고 주장하며 혐의를 만들어 냈다. 검찰권의 전형적 남용"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검찰에 50여 장에 달하는 서면 진술서를 제출했음에도 검찰이 출석을 계속 요구하고 있다"면서 "검찰이 언론 플레이를 하는 것은 옳지 않다. 조 전 장관에 대한 수사 결과가 너무도 허접해 혐의를 만들어 내고, 여론 무마를 위해 허위 조작된 내용을 언론에 전파하는 것"이라는 입장을 윤 수석을 통해 밝혔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오늘 브리핑에서 최 비서관이 변호사였던 시절의 혐의를 청와대가 공식적으로 해명하는 게 부적절하다는 지적에 대해 "민정수석실과 관련된 답변은 관행상 소통수석실이 창구"라고 답변했습니다.
정경윤 기자(rousily@sbs.co.kr)

▶ [뉴스속보] 中 우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 SBS가 고른 뉴스, 네이버에서 받아보세요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