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프로당구 PBA 7차전, '퍼펙트 큐' 특별상 상금 2배 증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프로당구 PBA가 설 연휴 23일부터 27일까지 ‘웰컴저축은행 웰뱅 PBA-LPBA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경기도 고양시 소노캄 고양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서는 PBA투어 4차전부터 운영중인 특별상 ‘TS샴푸 퍼펙트 큐’ 상금을 기존 500만원에서 2배로 증액해 1000만원의 상금을 시상한다.

‘TS샴푸 퍼펙트 큐’는 세트제 경기에서 한 번의 큐로 해당 세트를 끝낼 경우 주어지는 특별상이다. 상대 선수 점수가 0점인 상태에서 한 이닝에 남자는 15점, 여자는 11점을 득점해 한 큐에 하이런으로 세트를 가져오는 것을 의미한다.

어느 이닝이든 상대선수의 점수가 0점인 상태에서 모든 점수를 한번에 성공시키면 ‘퍼펙트 큐’를 완성한다. 남자는 15점을, 여자는 11점을 한 번에 성공하면 된다. 마지막 세트는 해당하지 않는다.

남자부, 여자부 첫 달성자에 한해서만 시상하는 이 특별상은 PBA투어 4차전 신설 이후 아직까지 달성한 선수가 없다. 이번 증액과 함께 첫 수상자가 탄생할지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웰컴저축은행 웰뱅 PBA-LPBA 챔피언십’은 SBS스포츠와 빌리어즈TV가 방송한다. 23일 PBA 128강 경기를 시작으로 대회기간 매일 주요 경기를 생중계 할 예정이다. 본 대회의 전경기는 PBA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 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