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3명 사망 태국 총기 강도 사건 용의자로 학교 교장 체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지난 9일 태국 롭부리주 귀금속점에서 발생한 총기 강도 사건 CCTV 모습

두 살배기를 비롯해 3명의 목숨을 앗아간 지난 9일 태국 롭부리주 귀금속점 총기 강도 사건의 범인 용의자로 학교 교장이 체포됐습니다.

오늘(22일) 현지 언론에 따르면 태국 경찰은 사고가 일어난 곳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은 싱부리주 소재 모 학교의 교장 39살 P씨를 유력한 용의자로 체포했다고 밝혔습니다.

착팁 차이찐다 경찰청장도 언론에 용의자로 P씨가 체포됐으며 현재 범행 동기 등을 조사 중이라고 확인했습니다.

착팁 경찰청장은 범행 동기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을 내일 오전 발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P씨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학생들이 다니는 모 학교의 교장으로 최근 부임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가 총기 마니아이고 이 학교 사격 코치도 겸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지만, 경찰은 이에 대해 공식적으로 확인해주지 않았습니다.

총기 강도사건 용의자가 학교 교장이라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일부 네티즌은 그가 사건 이틀 뒤인 태국 어린이날에 찍은 사진을 공유하기도 했다고 한 언론은 전했습니다.

지난 9일 밤 중북부 롭부리주 꼭꼬 지역 인근의 한 쇼핑몰 내 귀금속점에서 총기 강도 사건이 벌어져 가게 옆을 지나던 두 살배기 아이를 포함해 세 명이 숨지고 네 명이 다쳤습니다.

(사진=방콕포스트 캡처, 연합뉴스)
이강 기자(leekang@sbs.co.kr)

▶ [뉴스속보] 中 우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 SBS가 고른 뉴스, 네이버에서 받아보세요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