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슈 총선 이모저모

임종석 총선 차출? 본인 부인에도 '오세훈 대항마' 거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 광진을' 출마 거론…자체 여론조사도 진행

'노무현 사위' 곽상언, 민주당 입당…출마 의사 밝혀



[앵커]

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오늘(22일) "임종석 전 비서실장을 모시려 한다"고 말했습니다. 총선에 내보내겠다는 얘기입니다. 임 전 실장 측은 '출마하지 않겠다는 뜻이 여전하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벌써 지역구까지 거론되고 있습니다.

유한울 기자입니다.

[기자]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은 지난해 11월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습니다.

그리고 두 달이 지난 어제 민주당의 첫 번째 정강정책 방송 연설자로 나섰습니다.

[임종석/전 대통령 비서실장 (어제 / '민주당 정강정책 연설') : 총선에 나가지 않겠다고 결심한 이유에는 저희가 준비하지 못한 미래의 시간에 대한 고민도 컸습니다.]

오늘 아침에는 당 대표가 나서 차출 의사를 분명히 했습니다.

[이해찬/더불어민주당 대표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 : 제가 모시려고 그러죠. 정치를 쭉 해왔기 때문에 역시 정당 속에서 함께하는 게 좋죠.]

임 전 실장 측은 JTBC 취재진에 "불출마 의사는 여전하다"면서 "연설을 한 것은 임 전 실장이 정부 여당의 남북 문제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당 안에서는 이미 출마 지역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추미애 법무부 장관 지역구인 서울 광진을입니다.

민주당이 최근 전략공천 지역으로 선정한 곳인데 이미 임 전 실장을 후보로 넣어 여론조사를 해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찌감치 광진을 예비후보로 등록한 한국당 오세훈 전 시장은 "누가 오건 상관없이 묵묵히 할 일을 하겠다"고 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위인 곽상언 변호사는 오늘 민주당에 입당했습니다.

이번 총선에서 충북 동남4군 지역구에 출마한다는 뜻도 밝혔습니다.

(영상디자인 : 김윤나)

유한울 기자 , 박세준, 장후원, 오원석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