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러 "'우한 폐렴' 백신 개발중…러시아에 위험은 아주 작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모스크바=연합뉴스) 유철종 특파원 = 러시아가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인 '우한 폐렴'에 대한 백신을 개발하고 있다고 러시아 보건당국이 22일(현지시간) 밝혔다.

리아노보스티 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소비자권리보호·복지감독청인 '로스포트레브나드조르' 청장 안나 포포바는 이날 기자들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백신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나'라는 질문에 "그렇다. 개발이 진행중이다. 바이러스가 확산할 때면 매번 즉각 백신 개발을 시작한다"고 설명했다.

포포바 청장은 '현재 이 바이러스가 러시아에 위험이 되고 있나'라는 질문에는 모든 조치를 취하고 있어 "위험은 아주 작다"고 답했다.

그는 지난달 31일부터 200여개에 달하는 러시아 전역의 모든 국경 출입국관리소의 위생검역 활동을 강화했다면서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했다"고 소개했다.

러시아에선 아직 우한 폐렴 확진 환자는 나오지 않았다.

이날까지 중국 당국이 발표한 중국 내 우한 폐렴 확진자는 473명이다. 발병지인 우한이 포함된 후베이(湖北)에 감염자가 압도적으로 많고, 동북 지역의 랴오닝(遼寧)부터 최남단 하이난(海南)까지 중국 전역에서 확진자가 나왔다.

중국 본토를 넘어서는 홍콩(1명), 마카오(1명), 대만(1명), 한국(1명), 일본(1명), 태국(4명)뿐만 아니라 지구 반대편에 있는 미국(1명)에서도 확진자가 나와 대유행으로 번지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연합뉴스

안나 포포바 러시아 소비자권리보호·복지감독청 청장 [리아노보스티=연합뉴스 자료사진]



cjyou@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