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손흥민, 시즌 11호골에도 노리치전 평점 6.6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손흥민이 23일(한국시간) 노리치전에서 역전골을 넣고 동료들과 기뻐하고 있다. 런던 | 이동현통신원



[스포츠서울 박준범기자] 손흥민(28·토트넘)이 무난한 평점을 받았다.

손흥민은 2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4라운드 노리치시티와의 홈 경기에서 결승골을 터뜨리며 팀의 2-1 승리에 기여했다. 그는 지난달 8일 번리전 이후 한 달 넘게 이어오던 골 침묵을 깼다.

이날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루카스 모우라, 델레 알리, 에릭 라멜라와 위치를 계속해서 바꾸며 노리치 시티의 수비진을 공략했다. 전반전 두 차례 슛 기회를 맞았지만 골과는 연결되지 못했다. 그래도 알리의 선제골에 기여했다. 전반 38분 페널티박스 근처에서 공을 잡은 손흥민이 침투하던 오리에에게 패스를 내줬다. 오리에가 바로 크로스를 올렸고 알리가 오른발로 밀어넣으며 골망을 흔들었다. 침묵을 이어오던 손흥민은 후반 24분에 결승골을 뽑아냈다. 오른쪽 측면에서 알리가 시도한 슛이 수비수의 발을 맞고 굴절됐다. 이를 쇄도하던 손흥민이 헤딩으로 밀어넣으며 시즌 11호골이자 리그 6호골을 만들어냈다.

경기 후 유럽축구통계전문업체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6.6점을 부여했다. 알리의 선제골을 도운 수비수 세르주 오리에(8.0)가 가장 높은 평점을 받았고 알리가 평점 7.7점으로 그 뒤를 이었다.

beom2@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