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토트넘 '무승' 사슬 끊은 손흥민, 현지 매체서 '중상' 평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팀의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무승 사슬을 끊는 귀중한 헤딩 골을 터뜨린 손흥민(28·토트넘)이 현지 주요 매체로부터 중상 수준의 평점을 받았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23일(한국시각) 영국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과 노리치시티의 2019-2020 EPL 24라운드 경기가 끝난 뒤 손흥민에게 팀 내 두 번째로 높은 7점을 부여했다.

손흥민은 이날 1-1 상황에서 후반 34분 헤딩 결승 골을 터뜨려 2-1 승리를 이끌었다. 손흥민 개인적으로는 7경기째 이어지던 골 침묵을 깨뜨린 득점포였다.

스카이스포츠는 세르주 오리에와 에릭 라멜라에게 가장 높은 8점을 줬다.

조선일보

A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국 데일리메일 역시 손흥민에게 델리 알리(8점)에 이어 팀 내 두 번째로 높은 7.5점을 부여했다.

다만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6.6점을 줬다. 오리에가 최고점인 8점으로 '맨 오브 더 매치'에 선정됐고, 지오바니 로 셀소(7.9점) 알리(7.6점), 루카스 모라(7.0점)가 7점대 평점을 받았다.

영국 축구전문 매체 풋볼런던 역시 손흥민에게 6점을 줬다. 로 셀소가 9점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고, 오리에가 8점, 알리가 7점을 획득했다. 풋볼런던은 "손흥민이 조제 모리뉴 감독의 예견대로 득점을 해내며 7경기 골 가뭄을 끝냈다"면서도 "특유의 모습은 아직 보이지 않는다"고 평가했다.

[이윤정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