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국내 기업, 우선사업권 확보... 방글라데시서 10.7조 수주 기대감 충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방글라데시 정부가 추진 중인 도로·철도·송전선로 등 3개 인프라 사업과 관련 우리 기업이 우선 사업권을 확보했다. 이들 사업은 총 92억달러(10조 7.000억원) 규모인데 우리 기업이 우선 사업권을 확보한 만큼 공개 입찰 없이 단독 협의로 사업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19일 방글라데시 다카에서 ‘한-방글라 조인트 플랫폼 회의’를 열고 3개 인프라 사업에 대한 우리 기업의 우선 사업권을 확보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들 사업은 도로·철도·송전선로 등 3개 부문이다. 도로는 수도 다카와 북부 마이멘싱을 잇는 기존 도로를 개선하는 사업으로 사업비는 총 5억 달러 규모다. 철도는 다카 외곽의 순환철도를 건립하는 사업이며 사업비는 85억 달러로 예상된다. 송전선로 사업은 2024년 1월 개통을 목표로 진행하며 사업비가 2억 달러 가량 된다. 우선 사업권은 기존 양해각서(MOU)보다 협상 측면에서 유리한 만큼 실 계약 체결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국토부의 설명이다.

국토부는 이들 사업 외에도 몽글라 항만, 미르푸르 주택단지, 칸 자한 알리 공항 등 8개 사업에 관한 추가협의도 진행할 예정이다. 올 하반기 제3차 조인트 플랫폼 회의 이후에 이들 사업에 대한 우선사업권 확보 등도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강동효기자 kdhy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