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유송화 前 춘추관장, 노원갑 출마…"제2의 고향위해 뛰겠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02년까지 8년간 재선 노원구의원 지내

뉴스1

고민정 전 청와대 대변인과 유송화 전 춘추관장(오른쪽). © News1 박정호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연주 기자 = 유송화 전 춘추관장이 23일 이번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 서울 노원갑 출마를 선언했다.

유 전 춘추관장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낡은 관습은 버리고 노원에 더 좋은 변화를 만들어 내겠다"고 출마 포부를 밝혔다. 노원갑은 현재 민주당 고용진 의원의 지역구이기도 하다.

유 전 관장은 "촛불정신으로 만들어진 문재인 정부는 공정 포용 평화 혁신의 기조로 '모두가 함께 잘사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며 "그러나 20대 국회는 어떠했나"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제 21대 국회는 국민을 위해 일하는 국회가 돼야 한다. 그리고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노력하는 국회가 돼야 한다"며 "노원갑 지역을 대표해 모든 국민이 함께 잘사는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 평화의 한반도를 만드는 길에 동참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1968년생인 유 전 관장은 전남 고흥 출신으로 이화여자대학교 경제학 학사,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공학 석사 학위를 받고 동국대학교 북한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1995년부터 2002년까지 서울시 노원구의회 의원을 역임했고 2003년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비서실 행정관과 2016년 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을 맡았고 2017년부터 2020년 1월까지 문재인대통령 비서실 제2부속비서관과 춘추관장을 지냈다.

유 전 관장은 "저는 1994년 노원의 불암산 자락에서 노원의 삶을 시작했다. 그리고 95년부터 7년간 지방의원으로 일할 수 있도록 허락해주셨다"며 "제 두 아이의 고향은 노원이다. 그렇게 지난 27년간 노원구는 제 가족의 고향이자 삶의 터전이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낮은 자세로 여러분의 말씀을 듣고 열린 자세로 여러분과 대화하겠다"며 "저에게는 노원을 위한 다양한 경험과 중앙정부 서울시 노원구의 역량을 한데 모을 힘과 실행 능력이 있다. 저와 함께해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현역인 고용진 의원과 만남에 대해서는 "인사를 드렸고 지역주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의원을 뽑는 것이니 선의의 경쟁을 하자고 말씀드렸다"고 전했다.

노원구가 선거구 축소 대상이 될 가능성에 대해서는 "현재까지는 가능성이 반반이니, 생각해보겠다"고 답했다.
jyj@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