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故신격호 회장 빈소서 뜬금없는 먹방을?...배우 김학철 유튜브 논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funE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 funE l 강경윤 기자] 중견배우 김학철이 故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의 장례식장에서 엄숙한 분위기에 걸맞지 않은 유튜브 방송을 녹화했다는 비난에 휩싸였다.

최근 김학철은 유튜브 김학철TV에서 신격호 회장 장례식장에서 롯데그룹 관계자와 대화하는 모습이 담은 영상을 게재했다.

이 영상에서 김학철은 "재계의 거물이자 대한민국에서 가장 문학성이 있는 CEO가 돌아가셨다. 연예계 및 김학철 TV를 대표해서 조문을 왔다"면서 과거 롯데제과 제품의 광고를 촬영하는 등 고인과의 인연을 떠올렸다.

하지만 이 영상에서 김학철은 장례식장에서 손님들에게 제공한 북엇국과 이전에 자신이 맛있게 먹은 음식들을 설명하는 등 장례식장과는 어울리지 않는 대화를 이어가 논란의 중심에 섰다.

이에 대해서 김학철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일반적인 '먹방'이라고 부르는 건 좀 성급한 것 같다."면서 "신격호 회장님을 조문하는 자리에서 고인을 떠올린 것"이라고 해명했다.

김학철은 드라마 '태조 왕건', '야인시대', '장희빈' 등에 출연하며 인기를 끈 배우. 그는 지난 6일부터 자신의 이름을 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kykang@sbs.co.kr

스타들의 생생한 사진 - 생생포토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