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한화 김태균과 1년 10억 FA계약[오피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한화가 23일(목) 자유계약선수(FA) 김태균과 FA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기간은 1년이며, 계약 규모는 계약금 5억원, 연봉 5억원 등 총 10억원이다.

한화는 김태균의 팀 내 가치와 프랜차이즈 스타의 상징성을 높게 평가했고, 김태균은 예우에 따른 보장보다는 올시즌 결과를 통해 객관적 평가를 받겠다는 의사를 전달하며 이뤄진 계약이다.

김태균은 2001년 신인 드래프트 1차 지명으로 한화이글스에 입단해 프로 데뷔 첫 해에 88 경기에 출전, 20홈런과 0.335 타율을 기록하며 신인왕을 차지했다. 입단 후 일본 프로야구(NPB) 지바 롯데에 진출했던 2년을 제외하면 17시즌 동안 한화이글스에서 원클럽맨으로 뛰며 팀의 프랜차이즈 선수로 자리매김했다.. 한화이글스 유니폼을 입고 뛴 기간 동안 1947경기에 출전, 통산 출루율 0.424, 타율 0.323, 309 홈런, 1329 타점, 2161 안타 등의 성적을 올리며, KBO리그를 대표하는 선수 중 하나로 성장했다. 통산 타율은 역대 2위, 타점과 최다안타도 각각 역대 3위, 4위에 랭크돼 있다.

한화이글스 정민철 단장은 계약 직후 “김태균 선수와 다시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팀의 프랜차이즈 스타로서 반드시 팀에 필요한 선수이다. 선수가 팀에 헌신하겠다는 의지가 강한 만큼 올 시즌 좋은 활약을 보여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김태균은 계약 후 “다시 한화이글스의 유니폼을 입을 수 있게 돼 기쁘다” 며 “팀이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항상 한화이글스를 응원해주시는 팬 분들을 위해 그라운드에서 모든 열정을 쏟아붓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태균은 30일(목) 미국 애리조나로 출발하는 스프링캠프 선수단에 합류해 2020시즌을 준비한다.
iaspire@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