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설연휴 금융팁] 비씨카드·국민은행 일부 서비스 중단 '확인하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설 연휴 기간 일부 금융사의 서비스가 부분적으로 중단된다. 비씨카드와 국민은행 이용자들의 경우 서비스 중단 내용을 미리 확인하면 이용에 도움이 된다.

24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선 비씨카드는 1월 26일 비씨카드 차세대 전산 시스템 오픈에 따라 연휴기간인 1월 24일 0시부터 27일 23시까지 카드 관련 일부 서비스를 중단할 예정이다. 1월 26일 오전 1시부터 6시까지 5시간 동안 체크·선불카드 이용, 신용카드 중 일부 간편결제 이용과 국내외 현금서비스(일부 은행 제외) 이용, 콜센터 시스템을 중단한다. 콜센터를 통한 분실신고는 수기 접수할 예정이다.

또 1월 24일 0시부터 1월 27일 23시까지 4일간 인터넷·모바일 홈페이지 전체 서비스, ARS서비스, SMS신청 서비스, 카드발급 및 카드정보조회서비스, 포인트 및 회원정보 조회, 간편결제 내 신규카드 등록, 포인트 사용, 일부 간편결제 서비스를 중단한다. 비씨카드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중단 서비스를 안내하고 카드 소지 고객에게는 문자메시지, 이메일, 청구서를 통해 개별 안내한다.

이어 국민은행은 국민은행 전산장비 이전에 따라 1월24일 오전 3시부터 7시에 바이오인증 거래, 인터넷상담, 비대면 본인확인, 무인공과금 수납업무 등이 중단된다. 홈페이지, 모바일, 자동화기기 화면을 통해 오는 25일까지 일부 업무 중단과 관련한 사항을 안내할 예정이다.

jiany@fnnews.com 연지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