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1 (일)

"설 연휴 대목을 잡아라"…세뱃돈 받고 게임 아이템도 받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넥슨의 모바일 게임 'V4'가 '멜로디의 윷놀이' 이벤트를 연다.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병진 기자 = 국내 게임사들이 설 연휴 대목을 겨냥한 이벤트로 '겜심' 공략에 나섰다.

넥슨은 경자년 쥐의 해를 맞아 PC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과 '서든어택'에 쥐와 관련된 아이템을 추가한다. 메이플스토리는 2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쥐가 됐쥐' 캐시모자를 지급한다. 서든어택은 2월20일까지 'TRG21(IS) 쥐돌이' 'AK47(IS) 쥐돌이' 등 쥐 캐릭터 스킨 무기 8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해당 무기를 3종 이상 보유한 사용자는 경험치 20%, 포인트 20% 추가 제공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게임 이벤트도 준비했다. 'V4'는 2월10일까지 매일 윷을 던지고 설날 주화를 모으면 희귀 동료 코발트, 빛나는 마석, 소환수 부화 등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멜로디의 윷놀이' 이벤트를 연다.

넷마블도 설 연휴 이벤트를 준비했다. 연휴 기간인 24일부터 27일까지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의 필드 내 경험치 획득량을 20%, 아이템 획득률을 10% 증가시키는 핫타임을 진행한다. 또 다른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는 29일까지 매일 정해진 시간에 풍등을 날려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풍등 날리기 이벤트'를 연다. 사용자들은 풍등 이벤트 지기 '신비한 쥐'를 찾아가 풍등을 날려 빛나는 무기, 방어구, 장신구 강화주문서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스토리텔링형 육성 모바일 게임 'BTS 월드'는 29일까지 접속만 해도 출석 보상을 지급하는 '설날 특집! 7일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로 받은 복주머니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뉴스1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게임 '리니지2M'이 '2020 행운의 쥐를 잡자!' 이벤트를 연다.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엔씨소프트도 PC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에서 설맞이 이벤트를 시작했다.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은 2월5일까지 매일 출석을 통해 '행운의 쥐'를 사용자에게 지급하는 '2020 행운의 쥐를 잡자!' 이벤트를 연다. 행운의 쥐를 사용하면 신년 떡국·떡·약과·꼬치와 행운의 영웅 무기 상자, 행운의 희귀 방어구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랜덤으로 얻을 수 있다. PC 온라인 게임 '리니지2'는 '우두머리 흰 쥐, 경자를 지켜라' 이벤트를 연다. 사용자는 '쥐들의 소굴'에 입장해 15분간 몰려오는 쥐 떼를 처치하고 '쥐방울'을 모을 수 있다. 쥐방울은 희귀한 아이템이 든 '경자년의 행운 주머니' '쥐구멍 열쇠' '정령 진화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펄어비스의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도 귀성길의 무료함을 달래줄 설 이벤트를 시작했다. 2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복주머니 만들기 대작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필드에서 몬스터를 제압하고 붉은 천 조각, 금색 끈, 복을 모아 흑정령의 복주머니로 교환하면 '파란색 세뱃돈' '노란색 세뱃돈'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 세뱃돈을 행운 상점에서 사용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 28일까지 한복을 착용한 스크린샷을 공식 포럼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빚은 찰떡세트 1호'를 지급하는 '설, 고운 맵시를 뽐내볼까요?' 이벤트가 열린다.

뉴스1

카카오프렌즈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에서 설맞이 이벤트가 열린다.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프렌즈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에서 설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바일 퍼즐 게임 '프렌즈타운'에 '설날 프렌즈 세트' 코스튬을 추가하고 30일까지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세뱃돈 블록'을 받을 수 있는 '세뱃돈 모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보드게임 '프렌즈마블'은 29일까지 최근 업데이트된 '슈퍼리그'를 3판 플레이하면 게임 아이템과 재화로 구성된 '복주머니 선물'을 증정한다. 모바일 레이싱 게임 '프렌즈레이싱'에서는 2월9일까지 '신년맞이 출석 이벤트'를 진행, 해당 기간 동안 금·토·일 3일간 출석하는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쿠션' '피규어' '붕붕카' 등 인기 아이템으로 구성된 '프렌즈레이싱 굿즈'를 지급한다.

스마일게이트 역시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설 이벤트를 시작했다. 다른 사용자보다 빠르게 보다 많은 미니게임에서 승리할 경우 복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복주머니에는 레전드 등급의 아이템을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이 포함돼 있다. 아울러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매일 오후 1시에서 3시,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총 네 시간 동안 1000%의 추가 경험치가 제공된다.
pbj@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