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내비는 길 안내만 한다? 연휴 기간 알아두면 편리한 기능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마트 휴무일부터 최적의 귀성 시간까지 다양한 서비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서비스가 갈수록 똑똑해지고 있다. 길만 안내하는게 아니라 경로상 주유소 추천부터 마트 휴무일, 테마장소 추천까지 저마다 다른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24일 전자지도 SW 전문기업 맵퍼스에 따르면 각각 모바일 내비들이 실시간 길안내를 기본으로 여러가지 편의 기능들을 추가했다.

◇경로상 최저가 주유소 찾아줘요-아틀란

아틀란 앱의 ‘경로상 주유소 추천’ 기능은 장거리 운전이 많은 연휴기간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아틀란 앱에서 주행을 시작하면 화면 우측 하단에 '주유소 LIVE' 버튼이 활성화되는데, 이를 클릭해 추천, 최저가, 가까운 주유소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해 경로상 최적의 주유소를 추천 받을 수 있다.

또 연휴에는 쇼핑, 모임, 선물구매 등을 위해 백화점과 마트를 자주 찾기 마련이다. 이럴 때 맵퍼스의 아틀란 앱을 활용하면 가고자 하는 특정 마트나 백화점을 검색해 휴무 여부를 확인하고 바로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주변의 마트나 백화점의 휴무 정보도 한 눈에 확인 가능하다.

◇온가족 귀향길 이동시 사용하세요-원내비

귀향길이나 성묘길 등 온가족이 함께 같은 목적지로 이동해야 하는 경우에는 KT 원내비의 ‘같이가자’ 서비스가 유용하다. ‘같이가자’는 일행과 각자의 현재 위치 및 목적지 도착 예정 시간 등을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그룹 주행 서비스다. 내비앱 화면에 그룹 멤버들의 위치와 이동경로가 캐릭터로 표시된다. 안드로이드, iOS 등 운영체제에 관계없이 메시지로 전달된 URL을 통해 이용 동의 후 참여할 수 있으며, 대중교통 혹은 도보 이용자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최적의 귀성시간은 언제인가요-T맵

꽉 막힌 도로에서 스트레스를 피하는 요령은 조금이라도 소통이 원활한 시간대를 찾아 떠나는 ‘정보운전’이다. 도로정체가 예상되는 명절 연휴에 실시간 뉴스, 도로교통공단 등의 많은 정보에도 도저히 출발 시간을 정하기 어렵다면 T맵의 '시간별 예측 소요시간' 서비스를 활용해 보자. 시간대와 요일 등 통계 정보를 활용해 목적지까지의 총 소요시간을 예측하고 출발 시간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준다.

◇주변 애견 동반 캠핑장 어딨나요-카카오내비

연휴 동안 자신만의 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카카오내비의 장소 검색 기능을 활용하면 좋다. 카카오내비에서 먼저 지역을 설정한 후 '겨울 축제', '애견 동반 캠핑장', '서울 산책길' 등 키워드를 검색하면 다양한 테마별, 컨셉별 장소 검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검색한 정보에서 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이동 거리, 소요 시간, 관련 이미지, 장소에 대한 리뷰 등도 함께 볼 수 있다. 집에서 가깝게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찾거나, 좀 더 색다른 장소 검색이 필요하다면 카카오내비를 추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lj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