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PK로 가는 김두관 “피하고 싶었지만 당 요구 외면 어려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포시민들께 정말 죄송, 언제나 김포 잊지 않을 것”
한국일보

김두관(왼쪽)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이낙연(오른쪽) 전 국무총리가 22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21대 총선 입후보자 교육연수에서 악수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4ㆍ15 총선에서 경남 양산을에 출마하기로 결심한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4일 자신의 지역구인 경기 김포 시민들에게 “당과 시대의 요구를 끝끝내 외면하기는 어려웠다”며 김포를 떠나는 점에 대해 양해를 구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포 시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는 글을 올려 “당의 요청과 결정에 따라 지역구를 옮기게 되었다는 죄송하고도 정말 죄송한 말씀을 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피할 수 있다면 피하고 싶은 것이 솔직한 심정이었다”며 “가장 어려울 때 저를 품어준 김포였기에 거절해 보기도 했지만, 정치인으로서 소명을 외면하기 어려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많은 분이 왜 험지로 가느냐 말리셨다”며 “떨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냉혹한 현실과 고난의 여정에도 불구하고 무거운 짐을 짊어질 수밖에 없는 것이 저의 숙명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언제나 김포를 잊지 않겠다”며 “시민 여러분의 간절한 염원대로 반드시 함께 승리해 다시 찾아 인사 올리겠다”고 덧붙였다.

2010년부터 2년간 경남지사를 지낸 김 의원은 20대 총선에서 경기 김포갑에 출마해 당선됐다. 이번 총선을 앞두고 당 지도부와 부산ㆍ경남(PK) 지역으로부터 경남 출마를 요청 받았지만 고사했다. 그러나 이해찬 대표 등 지도부의 거듭된 요청에 양산을 출마로 마음을 돌렸다.

류호 기자 ho@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