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저축은행, 설 맞이 상품 추천·금융 사기 예방법 알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SBI저축은행 모바일 앱 사이다뱅크 이미지. 사진=SBI저축은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저축은행업계가 설맞이 추천 상품을 선보이고 보이스피싱 등 금융 사기 예방법을 알린다고 24일 밝혔다.

■"상여금·세뱃돈 등 여유자금은 어떻게 관리할까?"
저축은행업계는 명절 상여금이나 세뱃돈 등의 여유 자금 관리를 위해 ‘파킹(Parking)통장’ 상품을 판매한다. 파킹통장이란 잠깐 차를 주차하듯이 단기간 돈을 예치해도 금리를 제공하는 수시입출금 예금상품이다.

JT저축은행의 'JT점프업 저축예금'은 본 금리 연2.0%(2020년 1월 23일 기준, 변동금리)를 제공한다. 저축은행중앙회 모바일 앱 'SB톡톡 플러스'를 통해 바로 돈을 예치할 수 있다.

SBI저축은행의 ‘사이다뱅크 입출금 통장’은 연2.0%(2020년 1월 23일 기준)의 금리를 제공하며, 이용 실적에 상관 없이 이체 또는 ATM입·출금 수수료를 면제해 준다.

연휴 기간 SB톡톡 플러스 앱을 이용해 개설할 수 있는 정기예금 상품도 있다. JT친애저축은행의 '비대면 정기예금'은 연2.15%,모아저축은행의 ‘비대면 모아정기예금’은 연2.0%(2020년1월23일 기준, 12개월,단리)의 금리를 제공한다.

유진저축은행의 ‘비대면 정기예금’은 연1.95%의 금리를 제공한다(2020년1월23일 기준, 12개월, 단리).

웰컴저축은행의 'Welcome아이사랑 정기적금' 상품은 만10세 이하의 자녀를 둔 부모나 임산부를 대상으로 약정 금리 연3.0%를 제공한다. 지점 방문 없이 웰컴저축은행 모바일 앱'웰컴디지털뱅크’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 급하게 저축은행 거래가 필요하거나 보이스피싱 사례가 의심된다면?
연휴에도 SB톡톡 플러스 앱을 통해 언제든 66개 저축은행의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급하게 현금이 필요한 경우에는 저축은행 체크카드 또는 현금카드를 갖고 GS25편의점을 방문하면 된다. 저축은행중앙회에 따르면 전국 약1만1800여 개의GS25편의점 내ATM(자동현금입출금기)과CD(현금출납기)를 통해 출금 수수료 없이 24시간 출금할 수 있다.

저축은행업계는 설 명절을 앞두고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대책도 준비했다. JT친애저축은행은 홈페이지 첫 화면에 '여신금융법(가칭)위반 협박 보이스피싱' 피해의 주의를 당부하기 위해 범죄 수법을 이미지화해 게시했다. 페퍼저축은행은 홈페이지 고객센터의 ‘금융사기주의안내’ 게시판을 통해 금융사기 관련 제도, 주의사항, 꿀팁 등을 공지하고 있다. 만약 연휴 기간 저축은행 관련 금융사기 피해를 봤거나 의심이 든다면 저축은행중앙회에서 운영하는 금융사기 신고 야간 콜센터를 통해 24시간 신고가 가능하다.

king@fnnews.com 이용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