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엑시트' 노라조가 만든 기적…음치 강성태 환골탈태 무대에 눈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가수 노라조가 남다른 음악 열정으로 음치 강성태를 변화시켰다.

노라조는 24일 방송된 KBS 2TV 설 특집 예능 '음치는 없다 엑시트'(이하 '엑시트')에 출연해 특급 멘토로 나섰다.

이날 노라조는 홍진영, 황치열과의 치열한 경쟁 끝에 강성태의 선택을 받고 한 팀이 됐다.

강성태는 "노라조의 '형' 노래를 부르려고 나왔다. 그 노래를 학생들에게 불러주고 싶다"며 노라조를 선택한 이유를 밝혔지만, 노라조는 "지금의 모습으로 '형'을 부르면 자칫 웃음을 유발하는 무대가 될 수도 있다"며 다른 곡을 유도했다.

결국 강성태는 노라조의 추천에 따라 임재범의 '비상'을 선곡했고, 그 어떤 도전자보다 더욱 열정 넘치는 모습으로 틈틈이 노래 연습에 나섰다.

노라조 또한 강성태와 매일 연락을 주고받으며 적극적인 코치에 나섰고, 최종 경연 연습에서는 감정 표현과 무대 의상에 대해 조언해주며 디테일한 점검을 놓치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강성태에게 자신감을 심어 주기 위해 동묘 시장 한복판에서 버스킹을 유도하는 특급 훈련을 펼치기도 했다.

그 결과 강성태는 한 달 만에 정확한 음정과 박자를 맞추는 등 환골탈태한 노래 실력을 보여 감동의 무대를 펼쳤다.

조빈은 강성태를 향해 "고생 많이 했다. 정말 감동받았다"며 울컥한 모습을 보였다. 원흠 또한 "과거 가수를 못하겠구나 하고 포기를 한 적이 있는데 그때 생각이 났다. 노래를 사랑하는 사람이 돼줘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하며 눈물을 보였다.

강성태는 "내 삶의 마지막 순간에 형님들과 함께 한 한 달이라는 시간은 평생 못 잊을 것이다"라며 노라조를 향해 큰절을 올려 훈훈하게 무대를 마무리했다.

'노라조'는 지난해 7월 새 싱글 '샤워'를 발표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올해도 각종 공연 및 음악방송, 예능 프로그램 등을 누비며 변함없는 맹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KBS 방송화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