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총선 이모저모

홍준표 "난 고향에서 총선 출마, 당도 내 뜻 존중해줄 것"

댓글 10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4·15 총선 출마를 두고 연일 ‘고향 출마’를 강조하고 있다. 홍 전 대표는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함안, 의령, 창녕, 밀양을 거쳐 부모님 산소도 미리 성묘 하고 왔다”며 “2022년 대선을 앞두고 고향분 들에게 홍준표를 여전히 당보다 더 신임하고 있는지 알아 보기 위한 고향 출마”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당을 장악한 몇몇 ‘친박’(친박근혜 의원)들이 언론을 통해 고향 출마를 막으려고 하는 듯하다”며 “당에서는 아직도 아무런 연락이 없다”고 적었다.

홍 전 대표는 또 “지난 25년 동안 당을 위해 할 만큼 다했다”며 “공천심사가 시작되면 새롭게 구성된 공관위를 끝까지 설득해 보겠다”고 밝혔다. 이어 “정치를 정리하는 마지막 출마는 내 의견대로 당이 존중해줄 것으로 굳게 믿는다”고 강조했다.

홍 전 대표의 주장을 자유한국당에서 받아들일지는 미지수다.

자유한국당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은 최근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대표급 중진에 대한 당의 수도권 험지 출마 요구와 관련, “정치는 죽어야 사는 것이다. 당에서 큰 역할을 한 사람, 전국적 지명도가 있는 사람은 당이 어려울 때 당을 위해 헌신하는 모습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며 “지금 자기 뼈를 자기가 깎아내야 한다. 이게 정치요, 지도자의 길이 그런 길”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홍 전 대표와 김태호 전 경남지사 등을 포함한 당 중진들의 수도권 험지 출마 요구가 더욱 거셀 전망이어서 중진들의 향후 대응에 관심이 쏠린다.

박수찬 기자 psc@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