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새보수당 "추미애 장관·이성윤 지검장, 법치 파괴의 쌍두마차"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추미애, 문재인 정권의 시녀…이성윤, 추미애 장관의 개인비서"

뉴스1

김익환 새로운보수당 대변인 2019.3.29/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 = 새로운보수당은 25일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이 윤석열 검찰총장을 건너뛰고 추미애 법무부 장관에게 사무 보고를 한 것 관련 "추미애 장관은 문재인 정권의 시녀로 전락했고 이 지검장은 추 장관의 개인 비서가 됐다"고 비판했다.

김익환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이 지검장이 상급검찰청의 장과 법무장관에게 동시보고하는 것이 원칙임을 모를리 없다"며 이렇게 말했다.

김 대변인은 "윤 총장 패싱 논란을 예상하고도 이 지검장이 보고자료를 접수한지 5분 만에 긴급히 회수했다는 사실은 추 장관과 치밀한 사전모의가 있었다는 사실을 말해준다"며 "청와대 하명을 받은 추 장관이 이 지검장과 한패가 되어 윤 총장의 손과 발을 잘라내는 것도 부족해 허리까지 부러뜨리는 만행을 저질렀다는 것은 삼척동자도 가능한 추론"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법치파괴의 쌍두마차가 돼 정권범죄에 각을 세운 검사들을 추풍낙엽처럼 내동댕이치면서 저지르고 있는 일들이 얼마나 심각한 범죄행위인지 알고는 있느냐"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전 정부를 적폐로 규정하고 단죄했던 사실을 기억하고 있다면 정권의 범죄를 비호하기 위해 법치를 농락한 검은 세력들도 법의 심판대에 설 날이 머지않았다는 사실을 명심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jrki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