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빅히트 방시혁 대표, '美 빌보드 파워리스트'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빅히트 방시혁 대표가 미국 빌보드 '2020 빌보드 파워 리스트'에 선정됐다. 방 대표가 지난해 11월 25일 부산 벡스코 2전시장에서 열린 2019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의 '문화혁신포럼' 행사에 참석해 발표하는 모습.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BTS 글로벌 성장 지속…한국서 폭발적으로 사업 다각화"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방탄소년단(BTS)이 소속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를 이끄는 방시혁 대표가 미국 빌보드 '2020 빌보드 파워 리스트'에 선정됐다.

미국 빌보드는 23일(현지시간) 홈페이지에 세계 음악 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을 분야별로 선정해 발표했는데, 방 대표는 '매니지먼트'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 파워 리스트는 매년 매니지먼트, 경영, 스트리밍 등의 분야로 나뉘어 발표된다.

빌보드는 방 대표에 대해 "한국에서 폭발적으로 사업을 다각화시켰다"며 "BTS는 2019년 글로벌 성장을 지속해 비틀스 이후 '빌보드 200' 차트에서 일 년 내 세 번의 1위를 차지한 최초의 그룹이 됐다"고 평가했다.

방 대표는 지난해 미국 빌보드 '뉴 파워 제너레이션 25인'에 이어 빌보드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스'에 2년 연속 선정, 미국 버라이어티 '인터내셔널 뮤직 리더' 2년 연속 선정 등 음악 산업의 글로벌 리더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sense83@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