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중국 '우한폐렴' 환자에 HIV치료제 투여…백신연구도 착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병원서 집중치료 받는 '우한 폐렴' 환자
(우한 신화=연합뉴스) 지난 24일 중국 후베이성 우한의 한 병원 집중치료실에서 보호복을 입은 의료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환자를 치료하고 있다. leekm@yna.co.kr (끝)



(상하이=연합뉴스) 차대운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일으키는 '우한 폐렴'을 치료하기 위해 중국 의료진이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 치료용 약물을 시험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26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베이징 보건 당국은 현재 디탄병원 등 3곳의 관내 병원에서 '우한 폐렴' 환자들에게 HIV 치료에 쓰이는 항레트로바이러스제인 로피나비르(Lopinavir)와 리토나비르(ritonavir)를 투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치료할 수 있는 효과가 입증된 약물은 없는 상태다.

따라서 환자들은 기본적으로 자기 몸의 치유 능력으로 병과 싸워 이겨내야 한다.

'우한 폐렴'으로 인한 사망이 주로 기저 질환이 있는 고령 환자들에게 집중되는 경향을 보이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한편 중국 보건 당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막을 수 있는 백신 연구 개발에도 착수했다.

중국일보에 따르면 중국 질병통제센터 쉬원보(許文波) 소장은 성공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분리해 백신 개발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ch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