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손흥민 시즌 12호 골.. 토트넘, 사우스햄튼에 1-1 무승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손흥민 "재경기에서는 승리하는 모습 보여주겠다".. 두 경기 연속 골

파이낸셜뉴스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손흥민(토트넘)이 두 경기 연속 골을 기록했지만 팀은 승리하지 못했다.

손흥민은 26일(한국시간) 잉글랜드 사우스햄튼 세인트 메리스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토트넘과 사우스햄튼의 2019-20시즌 잉글랜드 축구협회(FA)컵 32강전 맞대결에서 득점하며 두 경기 연속 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의 이번 시즌 12호골이었다.

이날 선발로 출장한 손흥민은 90분간 경기장을 누비며 토트넘 공격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손흥민은 상대 수비 뒷공간을 침투하며 공격 기회를 호시탐탐 노렸다.

후반 13분 에릭 라멜라(토트넘)의 패스를 이어받은 손흥민은 강력한 왼발 땅볼 슈팅으로 상대 골망을 흔들며 선취점을 가져왔다.

다만 토트넘은 후반 42분 사우스햄튼에게 통한의 동점골을 내주며 1-1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다. 이날 경기가 비김에 따라 양 팀은 추후 재경기를 통해 16강 진출팀을 가른다.

손흥민은 경기 후 구단 방송인 스퍼스TV와의 인터뷰에서 "실망스럽다. 우리가 더 좋은 기회를 많이 만들었는데 아쉽다"라며 "재경기에서는 승리하는 모습을 홈팬들에게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며 전의를 불태웠다.

아울러 득점 상황에 대해서는 “로셀소의 드리블과 패스가 좋았다. (패스를 받고) 마무리를 지으려고 했다”라며 겸손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선수평가전문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7.4점을 매기며 팀 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점수를 줬다.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선수는 이날 좌측 수비수로 출전한 자펫 탕강가(토트넘)였다.

#손흥민 #토트넘 사우스햄튼 #시즌 12호골
hoxin@fnnews.com 정호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