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진중권 "민주당, 툭하면 노무현 전 대통령 팔아먹는다"

댓글 1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황선중 기자 =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더불어민주당과 지지자들에게 "툭하면 노무현 전 대통령 팔아먹는다"고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노 대통령 단상'으로 시작하는 글을 올리며 "민주당 사람들과 지지자들, 정작 노무현 정권이 어려웠을 때는 노 전 대통령에게 손가락질했던 것으로 기억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뉴스핌

<자료=진중권 페이스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 전 교수는 그러면서 "왜냐하면 노무현 정권의 지지율이 바닥을 치던 2007년, 노 전 대통령 편들어주는, 당시로써는 전혀 인기 없는 글을 기고한 기억이 난다"며 본인의 기고문 소개했다.

이어 "아무튼 제 기억에 따르면 당시 민주당 지지자들은 이구동성으로 '그를 찍은 내 손가락을 잘라 버리고 싶다'고 아우성을 쳤다"라고 썼다.

그는 또 "오죽했으면 지금 한강에 잘린 손가락'들이 수없이 떠다닌다는 농담이 생길 정도였을까. 유시민 씨의 표현대로 그때는 '대통령 씹는 게 국민스포츠'였다"며 "그때 민주당에서 노 대통령 정말로 쫓아냈었다"라고 주장했다.

진 전 교수는 "그랬던 분들이 이제 와서 노무현 전 대통령 이름 팔아먹는 게 솔직히 많이 불편하다"며 "어쨌든 정권 말기에 그분은 자기 당과 자기 지지자들에게까지 비웃음당했다"고 했다.

그는 또 "오죽하면 이라크 파병 문제로 그 정권을 신랄히 비판했던 내가 나서서 편을 들어줘야 했을까"라고 덧붙였다.

진 전 교수는 마지막으로 "사람들은 참 제 편할 대로 기억하나 보다"며 "얼마 전 문재인 대표 흔들어대던 이종걸이 엄청나게 문재인 대통령 편인 척 했지 않나"라며 이종걸 민주당 의원을 비판했다.

sunjay@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