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국내 세번째 '우한폐렴' 환자는 수도권 거주…23~24일 외출활동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질병관리본부 "CCTV·카드사용내역 등 추적"

밀접 접촉자 가족·지인·동행인 정도로 파악

뉴시스

[인천공항=뉴시스]박미소 기자 = 중국발 ‘우한 폐렴’이 세계적으로 확산하는 가운데 23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입국장에서 여행객들이 열화상카메라가 설치된 검역대를 통과하고 있다. 2020.01.23.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종=뉴시스] 임재희 기자 = 경기도 고양시 명지병원에서 격리 치료 중인 국내 세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는 수도권 거주 54세 한국인 남성인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환자가 입국 이후 가족이나 지인 외에 23, 24일 이틀간 마스크를 쓴 채 일상생활을 했다고 답한 가운데 방역 당국은 음식점 등의 폐쇄회로(CC)TV와 카드 사용 내역 등을 확인하고 있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은 26일 "세번째 확진자의 접촉자는 가족, 동행해서 오신 분, 그리고 같이 식사하신 지인 정도를 밀접 접촉자로 분류해서 파악되는 대로 조치를 하고 있다"면서 "지역사회는 주로 음식점이나 아니면 이런 곳의 CCTV를 봐야 어디까지 밀접인지 볼 수 있어 영상을 보고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이 환자의 거주지와 관련해선 "수도권"이라고만 답했다.

정 본부장은 "해당 지방자치단체에서 시·도가 보건소와 같이 역학조사를 진행 중에 있다"며 "당연히 지자체에 통보했고 지자체가 기초역학조사를 시행한 사례이기 때문에 시·도와 보건소가 조사 진행 중"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환자가 간헐적 기침과 가래증상이 발생해 25일 오전 9시40분께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에 신고한 이후부터 격리 치료 중인 명지병원은 음압격리 시설을 갖춘 국가지정 입원치료 병상이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limj@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