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남자 핸드볼대표팀, 일본에 '대역전쇼'…亞선수권 결승 진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골키퍼 이창우가 26일(현지시간) 쿠웨이트에서 열린 일본과의 제19회 아시아 남자 핸드볼 선수권대회 준결승에서 상대 슛을 막고 있다. (대한핸드볼협회 제공)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한국 남자 핸드볼 대표팀이 일본을 상대로 5골차를 뒤집는 역전승을 거두며 8년 만에 아시아선수권대회 결승에 진출했다.

강일구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26일(현지시간) 쿠웨이트에서 열린 제19회 남자 핸드볼 아시아 선수권대회 준결승에서 연장 접전 끝에 일본을 34-32로 물리쳤다.

이로써 한국은 우승을 차지했던 2012년 사우디아라비아 대회 이후 8년 만에 결승에 진출했다.

한국은 이날 일본을 상대로 후반 한때 17-22로 끌려가 패색이 짙었다. 그러나 후반 막판 29-29 동점을 만든 한국은 극적으로 승부를 연장으로 넘겼다.

연장 후반 결승골을 넣은 한국은 종료 종료 1분여를 남기고 두 차례 공격 리바운드를 연달아 따낸 뒤 종료 직전 쐐기골을 넣으며 승부를 갈랐다.

바레인에서 열렸던 2014년과 2016년 대회에선 모두 4강에 들지 못했다. 우리가 개최한 2018년 대회는 3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10월 도쿄올림픽 아시아 지역예선에 이어 2회 연속으로 아시아 대회 결승에 오르면서 오랜 부진을 씻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결승 상대는 4회 연속 우승을 노리는 카타르다. 카타르는 준결승에서 바레인을 28-24로 제압했다.

한국은 조별리그에서 카타르를 만나 27-34로 패했다. 결승은 28일 열린다.

이번 대회 상위 4개국에 주어지는 내년 이집트 세계선수권 출전권은 한국을 비롯해 카타르, 일본, 바레인에 돌아갔다.

bhoon@fnnews.com 이병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