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김학범호, 최초 9회 연속 올림픽받고 ‘첫 우승’도 도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김학범호가 한국 사우디아라비아전에서 사상 첫 대회 우승을 노린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월드=방콕(태국) 김진엽 기자] 세계 최초의 9회 연속 올림픽행을 확정한 김학범호가 이번에는 대회 첫 우승을 정조준한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23세 이하(U-23) 남자 축구대표팀은 26일 오후 9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와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결승전을 치른다.

1차 목표는 달성한 김학범호. 이번 대회는 2020 도쿄올림픽 최종예선을 겸해 열리는 대회다. 개최국인 일본을 제외하고, 총 3팀이 본선행 티켓의 주인공이 된다. 한국은 지난 22일 호주전에서 2-0 완승을 챙겨 최소 3위를 확보, 세계 최초 9회 연속 올림픽 본선행을 확정했다.

과정이 험난했다. 조별리그에서 중국, 이란, 우즈베키스탄 등과 한 조에 배정돼, ‘죽음의 조’라는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이번 대회 유일 3승 팀으로 8강행에 오르며 남다른 저력을 뽐낸 바 있다. 그 기세를 살려 결승전까지 무난하게 진출하며 1차 목표를 달성했다.

올림픽 진출권을 조기에 확보한 까닭에 동기부여가 다소 떨어질 수도 있지만 김학범호는 아니다. 두 번째 도전을 위해 다시 뛸 준비를 마쳤다. 목표는 바로 우승.

한국은 이 대회에서 우승한 적이 없다. 1회 대회 때는 4위에 그쳤으며, 2016년 2회 대회 때는 준우승에 그쳤다. 가장 최근 대회는 4위. 아직 정상에 서보지 못한 갈증을 기세가 오른 이번에 해결하려 한다.

스포츠월드

역대 전적에서는 한국이 우위를 점한다. 지금껏 U-23 대표팀은 사우디아라비아를 만나 4승 3무를 기록, 이른바 무패행진을 달리는 중이다. 이번 대회에서 공격진이 고루 득점포를 가동하고 있다는 점도 호재다. 지난해 11월에 치른 두바이컵서도 사우디아라비아를 꺾은 바 있다. 2개월 만에 치르는 리턴매치에서 무패 기록을 이을 준비를 마친 태극전사들이다.

wlsduq123@sportsworldi.com 사진=대한축구협회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