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동해 펜션 가스 폭발사고 사망자 5명으로 늘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설날 가족 모임 중 가스 폭발로 추정되는 사고가 발생해 일가족 7명 등 9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강원 동해시의 한 다가구주택에서 26일 관계기관이 합동 감식 작업을 벌이고 있다. /연합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 = 강원 동해시의 한 펜션에서 가스 폭발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

26일 동해시와 경찰 등에 따르면 전날인 지난 25일 가스 폭발사고로 전신화상을 입고 청주의 한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던 이모씨(55)가 이날 오후 4시 48분께 숨졌다.

이로써 자매와 부부 등 5명이 숨졌으며, 나머지 자매와 사촌 등 2명은 전신화상을 입고 치료를 받고 있다.

9명의 사상자를 낸 펜션 가스 폭발사고는 설날인 25일 오후 7시 46분께 발생했다.

5명이 숨진 일행 7명은 자매 부부와 사촌 등 일가족이며, 이외 2명은 사고 당시 1층 횟집을 이용한 30~40대 남성 2명으로 치료 후 귀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과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소방, 한국가스안전공사, 전기안전공사 관계자 등은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폭발사고 원인 규명을 위한 현장 합동 감식을 3시간 30분가량 진행했다.

경찰 등은 일가족 7명이 펜션 형태로 무등록 영업한 다가구주택에서 부탄가스 버너를 이용해 게 요리를 하던 중 원인을 알 수 없는 폭발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있다.

사고 당시 1~2분 간격으로 두 차례 폭발한 점에 주목하고 액화석유(LP)가스 누출로 인한 폭발에 이은 휴대용 가스버너가 차례로 폭발했을 가능성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사하고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