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결승골' 정태욱 "세트피스서 찬스 날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26일 오후(현지시간)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의 결승전 연장 후반. 정태욱이 선제골을 넣은 뒤 동료들과 환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극적인 헤딩 결승골로 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 우승을 견인한 정태욱(대구)이 세트피스 찬스를 계속 준비하고 있었다고 밝혔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U-23 축구대표팀이 26일 오후(이하 한국시간) 태국 방콕의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결승전에서 연장 후반에 터진 정태욱의 결승골에 힘입어 사우디아라비아를 1-0으로 눌렀다.

정태욱은 사우디아라비아 페널티박스 왼쪽 측면에서 얻은 프리킥 기회 때 이동경의 왼발 프리킥을 헤딩 슈팅으로 연결해 골망을 흔들었다. 이 골은 한국의 대회 첫 우승을 결정짓는 결승골이 됐다.

정태욱은 경기 후 방송 인터뷰에서 “경기를 앞두고 감독님이 (연장과 승부차기까지)130분을 준비하라 했고 선수들도 각오하고 있었다”며 “열심히 준비했는데 그 성과가 나와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연장전 돌입 직전 감독님이 ‘서로 체력적으로 힘든 상태이기 때문에 세트피스에서 찬스가 날 것이다’고 말했는데 그것이 맞아 떨어졌다”고 덧붙였다.

정태욱은 “늦은 시간까지 한국에서 시청해준 팬들은 물론이고 현지에도 많은 팬들이 와 주셨다”며 “그분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