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우한폐렴' 현장점검 나선 정세균 "선제적 대응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안재용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 서울 보라매병원 현장방문 ]

머니투데이

(서울=뉴스1) 이광호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가 27일 서울 동작구 보라매병원을 찾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대응을 점검하고 있다. 2020.1.27/뉴스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27일 우한폐렴 최전선인 서울 보라매병원을 찾아 "정부는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전세계적으로 급격히 확산되는 상황을 매우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으며 감염이 확산되지 않도록 차단하는 노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날 서울 보라매로 보라매병원을 현장방문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방문에는 박원순 서울시장과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김병관 보라매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정 총리는 "과거 메르스·사스 때 경험으로 선제적으로 강력한 대응을 해야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돼 있는데 이를 실천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복지부와 지자체, 의료기관간 정보교류가 반드시 필요하며, 국민들도 증상이 있는 경우 병원 이동전 질병관리본부에 미리 연락하는 등 확산방지를 위해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정 총리는 김 원장으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상황을 보고받은 후 선별진료소 운영상황을 점검했다. 정 총리는 응급실 내 설치된 격리병상 상태를 확인하고 감염병동으로 이동해 병동내 음압장비, 격리병상 등을 살폈다.

질병관리본부는 이날 네 번째 국내 우한폐렴 확진환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네 번째 환자는 확진 판정 전까지 5일간 외부활동을 해, 보건당국이 접촉자 등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다.

안재용 기자 poo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