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사인 규명 위해…동해 펜션 가스폭발 사고 사망자 '부검'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해경찰서, 의뢰…전신화상 또는 질식사 판단할 듯

또 다른 투숙객도 위독한 것으로 알려져

강원영동CBS 유선희 기자

노컷뉴스

사고가 난 동해 토바펜션에서 27일 경찰이 추가 감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유선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9명의 사상자를 낸 강원 동해 토바펜션 가스폭발 사고 피해자들의 사인을 규명하기 위한 부검이 27일 이뤄지고 있다.

동해경찰서는 이날 오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숨진 최모(76)씨 등 4명에 대한 부검을 의뢰했다.

또 경찰은, 가스폭발 사고로 전신화상을 입고 청주의 한 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중 지난 26일 사망한 이모(56)씨에 대한 부검도 국과수에 의뢰할 예정이다. 숨진 이씨는 현재 동해로 이송 중이다.

경찰은 부검을 통해 이들의 사망 원인이 전신화상인지, 연기 흡입에 따른 질식사인지 등을 명확히 밝힐 방침이다.

유족들은 사망자에 대한 부검을 마치는 대로 오는 28일쯤 합동 장례식을 치를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가스폭발로 전신화상을 입고 청주의 한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또 다른 투숙객 이모(여.66)씨는 위독한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유족 A씨는 취재진과 만나 "오늘(27일) 오전 6시 20분쯤 위독하다는 연락을 받아 현재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며 "가족 분들이 많이 예민해져 있어 더 이상 취재에는 응하기 어렵다"고 말을 아꼈다.

노컷뉴스

동해 토바펜션 사고 현장. (사진=유선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토바펜션 사고는 설날인 지난 25일 오후 7시 46분쯤 발생했다. 이 펜션은 '무등록'된 업소로, 당초 냉동공장으로 사용되다 지난 2011년 다가구주택으로 용도를 변경해 운영해 온 것으로 드러났다.

소방당국은 관련사실을 확인하고 지난해 12월 9일 동해시에 위반사항을 통보했지만, 동해시는 별다른 조처를 하지 않았다.

이 사고로 일가족 중 첫째, 넷째 자매 부부 4명과 셋째 등 5명이 숨졌다. 나머지 자매와 사촌 등 2명은 전신화상을 입고 치료 중이다. 부상자 중 2명은 사고 당시 1층 횟집을 이용한 이들로, 치료 후 귀가했다.

앞서 지난 26일 경찰과 국과수, 소방, 한국가스안전공사, 전기안전공사 관계자 등은 오전 10시 30분부터 3시간 30분 정도 현장 합동감식을 진행했다.

경찰은 이날도 현장을 찾아 사건 단서를 찾기 위한 감식에 나섰다. 경찰은 발화지점이 휴대용 버너인지, 인덕션으로 교체되면서 마감처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LPG 가스배관인지 여부 등을 집중 조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