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文 "우한 입국자들 전수조사…필요시 軍인력 투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늘 수석, 보좌관들과 긴급회의 "선제적 조치" 당부

"경제 영향도 예의 주시"

내일 경제부총리 주재 긴급경제장관회의 개최키로

이번주 대통령 업무보고도 연기..."정부 확산방지에 총력"

"모든 정보 투명하게 공개…국민에게 상황 시시각각 전달하라"

"선제적 조치위해 군 의료 인력까지 투입 검토"

CBS노컷뉴스 김동빈 기자

노컷뉴스

(사진=청와대 제공/자료사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2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우한 폐렴' 확산에 대해 선제적 조치를 당부하면서 중국 우한에서 입국한 사람들에 대해 전수조사를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수석 보좌관 전원, 국가안보실 1·2차장과 함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긴급회의를 갖고 이같이 지시했다고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전했다.

윤 수석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2차 감염을 통해 악화되는 것에 대비하려면 선제적 조치를 취해야 한다"며 "우한 지역에서 입국한 사람들의 경우 전수조사를 추진하라"고 지시했다.

이와 함께 문 대통령은 "우한폐렴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예의 주시한다"며 경제에 미치는 파장에 대한 점검도 지시했다.

이에 따라 28일 오전 홍남기 경제부총리 및 기획재정부장관 주재로 긴급경제장관회의를 개최하기로 했다.

또 청와대는 이날 회의에서 이번주로 예정돼 있던 보건복지부와 여성가족부 등 사회분야 업무보고를 연기하기로 했다.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정부가 총력을 기울이면서, 당장 불필요한 업무보고를 연기하기로 한 것이다.

노컷뉴스

민족 최대 명절인 설날과 중국 춘절기간인 25일 인천국제공항 입국장에 관광객들이 마스크를 착용 한 채 입국을 하고 있다.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우한 폐렴' 사망자가 중국에서 증가하고 있다. (사진=이한형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회의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에 대해 "확산방지에 총력 기울여 달라"며 "발빠르게 대처하고 필요한 모든 대처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국민에게 상황을 시시각각 전달해서 확산을 막도록 해달라"고도 당부했다.

또 문 대통령은 시민들에게 질병관리본부 지침에 따라 시민들이 대처할 수 있도록 홍보도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와 함께 "청와대 국가위기관리센터에서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면서 상황을 지휘하고, 국내외 상황까지 총체적으로 지휘를 적기에 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선제적 조치에 총력 대응하고, 이런 조치를 위해서 군 의료 인력까지도 필요하면 투입을 하라"며 "군 시설까지도 활용하는 부분까지 대비하라"고 지시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