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강원도서 두번째 ‘우한 폐렴’ 의심 환자 나와… 세번째 확진자와 접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원 원주에서 15개월 영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우한 폐렴’ 의심 증세를 보인 데 이어 강원 춘천에서도 우한 폐렴 의심 환자가 나왔다. 이 환자는 국내 세 번째 확진 환자와 접촉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28일 강원대학교병원과 보건당국에 따르면 서울 거주자인 20대 여성이 전날 춘천을 찾았다가 우한 폐렴 증세를 보여 스스로 질병관리본부에 신고했다. 이 여성은 같은 날 오후 9시 30분쯤 강원대병원을 방문했다.

조선일보

국내 네 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 확진 환자가 평택지역에서 발생한 27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 약국 앞에서 중국인 관광객을 비롯한 관광객들이 마스크 구입을 위해 줄지어 기다리고 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여성은 국내 세 번째 확진 환자(54세 남성, 한국인)가 서울 강남구 성형외과를 방문한 뒤 찾은 약국에 함께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강원대병원 감염관리실과 음압 병동은 이 여성 환자의 동선 확보, 격리, 검체 확보 등의 절차를 진행 중이다. 바이러스 1차 검사 결과는 이날 오전 5~6시쯤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전날 오후에는 부모와 함께 18~26일 중국 광저우를 다녀온 15개월 영아가 우한 폐렴 의심 증세로 강원대병원으로 옮겨졌다.

현재 강원도내 우한 폐렴 능동감시 대상자는 20대 여성 2명과 20대 남성 1명, 50대 남성 1명 등 모두 4명으로 파악됐다. 실거주지 보건소에서 매일 두 차례 이들의 발열 여부를 관찰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별다른 이상 증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경민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