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부산 우한 폐렴 의심 30대 여성 ‘음성’…격리조치 해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 의심환자 3명 모두 음성 판정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윤요섭 기자] 27일 부산시의 30대 여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의심증세를 보여 대학병원으로 격리조치됐다가 '음성' 판정을 받고 격리해제됐다.


28일 부산시에 따르면 의심환자 A 씨는 27일 오후 부산대학교 병원으로 이송돼 격리됐으며, 이후 판코로나 바이러스 유전자 검사를 받았다.


시는 28일 오전 1시30분께 보건당국으로부터 A 씨의 판코로나 바이러스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확인하고 A 씨에 대한 격리조치를 해제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우한 폐렴은 아닌 것으로 확인됐기 때문에 병원에 A 씨에 대한 격리조치를 해제하도록 권고했지만, 발열 증세 등이 완화될 때까지 안정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A 씨는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 거주하다가 명절을 맞아 친정을 방문하기 위해 14일에 입국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A 씨는 27일 38도에 가까운 발열증세가 나타나자 이날 오후 4시30분께 부산 동래구 보건소에 자진 신고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우한 폐렴 감염자와 접촉하거나 의심증세를 보인 부산 거주자 3명에 대해 감염 여부 검사를 진행했지만, 다행히 이들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방역대책반'을 구성하고 질병관리본부와 24시간 긴급상황 근무체제를 운영 중이다.

아시아경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행동수칙.(사진=질병관리본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남취재본부 윤요섭 기자 ysy05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