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여기는 호주] 우한 폐렴 5번째 확진…호주 학교, 중국 방문 학생들 등교 금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호주의 5번째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우한 폐렴 확진 환자가 중국을 다녀온 중국인 여학생(21)임이 알려지면서 이번주 개학을 하는 학교에 비상이 걸렸다. 이에 사립학교를 중심으로 몇몇 학교가 공문을 보내 학생 본인이 최근 중국을 다녀왔거나 중국을 다녀온 가족이 있는 학생은 안전하다는 의사의 소견서가 없으면 등교를 금지한다는 공문을 발송한 것이 확인됐다.

28일(이하 현지시간) 호주 ABC뉴스 보도에 의하면 이번에 확진 판정을 받은 5번째 환자는 뉴사우스웨일즈 대학교(UNSW)에 재학중인 중국인 여학생으로, 그는 우한을 방문했다가 우한 봉쇄령이 시행되기 전 출발해 시드니 국제공항에 도착한 마지막 비행기를 타고 지난 23일 호주로 돌아온 학생이다. 이 학생은 공항 검사 당시에는 증상이 없었는데 대학 기숙사에서 머무르는 동안 증상이 나타났다.

이에 뉴사우스웨일스 주 교육부는 일선 교장들에게 공문을 보내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이상 증상 여부를 주의 깊게 살펴 볼 것”을 요구했다. 시드니 소재 고등학교인 뉴잉턴 컬리지, 스콧 컬리지, 캄바라 스쿨은 “가족 중에 중국을 다녀온 가족이 있다면 의사의 소견서가 준비될 때까지 자녀를 학교에 등교 시키지 말아 달라”는 협조 이메일을 보냈으며 “학생 본인이 최근 중국을 방문했다면 학교 내 보건실을 방문해 이상 없음을 확인 받기 전에는 수업에 참가할 수 없다”고 알렸다.

브리즈번 기숙사 학교인 스튜워솜 스쿨에서는 중국을 다녀온 10명의 중국인 학생들을 2주 동안 분리된 공간에서 생활하게 하고 매일 건강 검진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드니 핌블 레이디스 컬리지, 멜버른에 위치한 퍼뱅크 그래머 스쿨과 스카치 컬리지는 “최근 자녀가 중국을 다녀왔다면 최소 14일 내에는 등교 시키지 말고 집에 머무르게 할 것”을 통보했다. 시드니 소재 사립학교인 레이븐스우드 스쿨, 녹스 그래머 스쿨, 세인트 알로이시오 컬리지도 비슷한 공문을 보낸 것이 확인됐다. 뉴사우스웨일스 주 케리 챈트 공공보건국장은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감염자와 접촉을 한 학생은 증상이 없더라도 14일 동안 학교나 보육원에 등교 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한편 호주는 지난 25일 빅토리아 주에서 처음으로 50대 중국인 우한 폐렴 확진 환자가 발생한 이래 뉴사우스웨일즈 주에서 4명의 중국인 확진 환자가 발생했고, 현재 수십여 명이 격리 검사를 받고 있어 더 많은 확진 환자가 나올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김경태 시드니(호주)통신원 tvbodaga@gmail.com



    ▶ 재미있는 세상[나우뉴스]

    ▶ [페이스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