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청와대 울산 선거개입 의혹 수사 검사 사표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성주 부장검사 사의… 중간간부 인사에서 사실상 좌천

헤럴드경제

[연합]


[헤럴드경제=좌영길 기자]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이던 부장검사가 최근 좌천성 인사에 반발해 사직의사를 밝혔다.

김성주(49·사법연수원 31기)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3부장은 28일 검찰 내부통신망인 ‘이프로스’에 글을 올려 “17년 11개월간의 검사 생활을 마무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2009년 처음으로 서울중앙지검 공안2부에서 공안 업무를 시작한 이후 계속해서 공안 업무만 담당할 수 있도록 과분한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서울중앙지검의 마지막 공공수사3부장으로 마무리 할 수 있게 해주셔서 더욱 감사하다”고 적었다. 법무부의 검찰 직접수사 부서 축소 방침에 따라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3부는 폐지됐다.

다음달 3일자로 단행되는 인사에서 김 부장검사는 울산지검 형사5부장검사로 전보됐다. 김 부장검사는 이미 2017년에 울산지검 공안부 부장검사를 맡았는데, 이번에 이례적으로 같은 곳으로 재차 인사조치됐다. 청와대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사건 수사 지휘 책임자였던 신봉수 서울중앙지검 2차장검사는 수원지검 평택지청장으로 사실상 좌천됐다. 김 부장검사는 “검찰이 너무나 어려운 때 떠나게 돼 안타깝다”며 “밖에서도 늘 검찰을 응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명지고-서울대 법대 출신의 김 부장검사는 울산지검과 서울남부지검에서 공안부장을 지낸 뒤 지난해 서울중앙지검 공공형사수사부 부장검사로 재직했다.

jyg97@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