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장흥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유입차단 ‘비상체제 돌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종순 장흥군수, 설 연휴 기간 비상대책회의 주재

아시아경제

장흥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유입차단을 위한 비상대책회의를 열었다. (사진제공=장흥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전남 장흥군은 정종순 군수가 27일과 28일 연이은 비상대책회의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유입차단을 위한 총력대응을 지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설 연휴 마지막 날인 지난 27일 저녁 8시 30분 장흥군방역대책상황실에서 긴급 대책회의를 주재한 정 군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상황을 보고받고 이에 따른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


정 군수는 질병관리, 방역, 재난안전 인프라의 총력가동을 지시하고, 지역 주민 대상 교육과 홍보 등 소통 강화에 힘쓸 것을 주문했다.


장흥군은 지난 27일 감염병 위기경보를 ‘주의’에서 ‘경보’ 단계로 격상하고 방역대책반 운영을 보건소장에서 부군수 체제로 전환했고, 28일에는 장흥군 전 실과소장이 참석한 확대 비상대책회의를 열었다.


정 군수는 확대 비상대책회의를 주재하고 감염병 관리 행동수칙에 따른 부서별 임무와 역할을 점검했다.


비상 상황에 대응해 선별진료소 에어텐트, 예방물품 등 방역물품 구매를 위한 예산지원을 우선 지시했으며, 마스크와 알코올 티슈 등 주민 방역 물품도 추가 확보하고, 관공서 민원실에는 손 소독제를 비치하도록 했다.


더불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유입차단을 위한 주민 예방수칙과 이를 위한 홍보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현재 장흥군 내에 체류 중인 중국인의 모국 방문 기록을 확인하고 감염병 유증상 여부에 대해서도 촉각을 세우고 관찰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지역 주민에 대해서는 단체모임을 지양하고, 중국 여행도 자제할 것을 권고했다.


정종순 군수는 “군민 모두가 감염병 예방활동 정보를 공유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해 주길 바란다”며, “군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감염병 유입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종순 군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방역대책 관리를 위해 오는 1월 29일부터 시작되는 득량만강진만권 행정협의회 주관 해외 출장(청정연안 보존개발 벤치마킹) 일정을 취소했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newsfact1@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