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미투' 운동과 사회 이슈

한국당 “‘더불어미투당’ 국민에 사과하라”...원종건 이슈 총공세

댓글 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재(人材) 아닌 인재(人災)”
“원종건 예찬한 민병두, 미투끼리 통했나”


파이낸셜뉴스

더불어민주당 영입인재 2호 원종건씨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미투 의혹 관련 기자회견을 마치고 고개 숙여 사과하고 있다. 원씨는 이날 "민주당 21대 총선 영입인재 자격을 스스로 당에 반납하겠다"고 밝혔다. 뉴스1


파이낸셜뉴스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28일 더불어민주당 2호 영입인재 원종건씨가 ‘미투’ 논란에 휩싸인 것과 관련해 '더불어미투당'이라고 질타하며 국민께 사죄하라고 맹공격했다. 사진=박범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자유한국당은 28일 더불어민주당 2호 영입인재 원종건씨의 '미투' 논란과 관련, 인재영입을 검증이 아닌 감성팔이에 집중한 결과라며 총공세를 폈다.

심재철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원씨가 인재영입 자격을 스스로 반납하겠다고 발표한 사실을 속보로 전하며 "인재(人材)인 줄 알았는데, 사람으로 인한 재앙인 인재(人災)가 돼 버렸다"고 비판했다.

여성가족위원회 당 간사를 맡고 있는 송희경 의원은 "민주당의 각종 성추문과 미투의 끝이 어디인가 싶다"며 "가히 '더불어미투당'이라 불려도 오명이라 할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송 의원은 "여당으로서 국정에 대한 전문성과 철학을 고려하지 않은 채 얄팍한 감성팔이식 인생스토리를 만드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유명인만 찾다보니 이런 일이 벌어진 것 아니냐"며 민주당 인재영입 시스템을 질타했다.

박완수 사무총장도 "여당 최연소 영입인사가 터트린 성추문에 국민들이 분노한다"며 "이 내용이 사실이라면 원 씨는 물론이고 민주당 역시 피해자를 비롯해 기만당한 국민들께 사죄해야 마땅하다"고 지적했다.

곽상도 의원은 2018년 미투 폭로에 의원진 사퇴서를 냈다가 이를 번복한 민병두 민주당 의원을 겨냥한 발언도 했다.

곽 의원은 "민병두 의원이 '나에게 눈 뜨게 해준 원종건'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가 원씨의 전 여자친구의 글이 인터넷을 달구자 이 글을 비공개로 전환했다"며 "미투는 미투끼리 통하는가보다"라고 비꼬아 비판했다.

한편 원씨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 민주당 21대 총선 영입인재 자격을 스스로 당에 반납하겠다"며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