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화성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화성=뉴시스] 경기 화성시는 28일 코로나 바이러스 위기 경보 단계가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됨에 따라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있다. (사진 = 화성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화성=뉴시스] 정숭환 기자 = 경기 화성시는 28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위기 경보 단계가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됨에 따라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설치, 운영한다고 밝혔다.

28일 오후 현재 화성시 권역에서는 확진환자는 없다. 확진환자와 밀접 접촉한 2명이 능동감시자로 분류돼 하루 2번 유선으로 발열과 건강상태 체크 등 긴밀한 모니터링이 진행 중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을 본부장으로 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상황총괄반, 환자관리반, 이송반, 접촉자관리반, 긴급지원반 등 7개반으로 구성돼 24시간 2교대로 운영된다.

서 시장은 상황종료까지 대책본부를 24시간 가동하고, 의심환자 발생 시 의료기관 감시체계 강화를 통한 선제적 대응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중국 우한지역 입국자 전수조사 추진에 대비해 검역 인력·자원 동원에 차질 없이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

앞서 시는 지난 20일부터 총괄팀, 역학조사팀, 의료자원팀, 진단관리팀, 접촉자관리팀 등 5개 팀으로 구성된 방역대책반을 구성·운영해왔다.

서 시장은 “전염병 대응에 방심은 금물인 만큼 보건당국과 긴밀한 공조체계를 구축하는 것은 물론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감염증 유입 차단에 총력을 다해야 한다" 며 “무엇보다 시민 여러분의 관심이 중요한 만큼 전염병 예방과 대응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중국 후베이성을 다녀온 후 14일 이내에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중국을 방문한 후 14일 이내에 폐렴 증상이 있으면 1339나 보건소로 우선 연락한 후 선별진료소인 동탄성심병원과 화성중앙종합병원을 방문해달라고 밝혔다.

.

◎공감언론 뉴시스 newswith01@naver.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