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꺾이지 않는 출마 의지…김의겸 “힘겨운 시간 이겨낼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전북 군산시청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하는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4·15 총선 예비후보 적격 여부를 심사한 결과, ‘계속심사’ 결정을 받은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이 28일 “꼭 이겨내겠다”며 거듭 출마 의지를 밝혔다.

민주당 공직선거후보자검증위원회는 이날 부동산 투기 의혹을 빚었던 김 전 대변인에 대한 심사를 진행했지만, 결정을 유보했다. 이에 김 전 대변인은 페이스북을 통해 “힘겹고 고달픈 시간이 연장됐다”며 “군산 시민만 바라보고 뚜벅뚜벅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사실상 불출마 권유에 대한 불복으로 풀이된다.

검증위 간사위원인 진성준 전 의원은 “추가로 확인할 사안이 오늘 다시 발생해 현장조사소위가 이에 대해 조사해 다음 회의에 보고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다시 논의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선 당이 사실상 부적격 판정을 내리고 불출마 결단에 필요한 시간을 벌어주려는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왔다.

문재인 정부 2대 대변인이었던 김 전 대변인은 2018년 서울시 동작구 흑석동 소재 건물을 25억 7000만원에 매입한 사실이 알려지며 투기 논란이 일자, 지난해 3월 사퇴했다. 이후 페이스북을 통해 ‘해당 건물을 매각한 차액을 전액 기부하겠다’고 밝혔고, 곧 이어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 그러나 당 지도부는 투기 논란에 부담을 느껴 여러 차례 불출마를 권고해왔다.

검증위의 최종 결론은 다음 달 3일 나올 예정이다.

곽혜진 기자 demian@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