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美백악관, '우한 폐렴' 중국 여행 제한 검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뉴욕=이상배 특파원]

머니투데이

중국 베이징 열차역에서 마스크를 쓰고 열차를 기다리고 있는 승객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막기 위해 미국 행정부가 자국민의 중국 여행을 제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미국 경제방송 CNBC는 28일(현지시간)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 전날 백악관에서 있었던 고위급 회의에서 중국에 대한 여행 제한 방안이 논의됐다고 전했다. 그러나 아직 최종 결정이 내려진 것은 아니라고 덧붙였다. 만약 여행 제한이 결정된다면 미국과 중국을 오가는 항공편에 영향이 있을 수 있다.

미국 질병관리센터(CDC)는 이날 중국에 대한 여행 경보를 확대했다. 기존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발원지로 알려진 중국 우한(武漢)으로 불필요한 여행을 자제할 것을 권고했지만, 이젠 중국 전역에 대한 여행을 피하라고 경고했다.

미 행정부는 중국에 우한 폐렴에 대한 정보 공개를 확대할 것을 촉구했다. 알렉스 에이자 미 보건복지부(HHS) 장관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우리는 중국에 요청한다"며 "더 많은 협조와 투명성이 보다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서 취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조치"라고 말했다.

이날 현재 전 세계의 우한폐렴 확진자 수는 약 4700명, 사망자는 106명으로 집계됐다. 미국내 확진자 수는 5명이다.

뉴욕=이상배 특파원 ppark140@gmail.com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