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시진핑 주석 "우한폐렴은 악마, 전쟁에서 승리할 것"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베이징(중국)=김명룡 특파원]
머니투데이

(베이징 AFP=뉴스1) 우동명 기자 =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23일 (현지시간)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회담을 하고 있다. ⓒ AFP=뉴스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28일 중국을 방문한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과 만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악마(demon)'로 규정했다.

시 주석은 "중국인들은 현재 전염병에 맞서 엄숙한 투쟁을 벌이고 있다"며 "전염병과의 전쟁에서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 주석은 이날 인민대회당에서 게브레예수스 사무총장과 WHO 관계자들을 만나 "우한 폐렴은 악마다. 우리는 악마가 활개치고 다니게 놔두지 않겠다"며 "우리는 인민들의 생명과 안전, 건강은 항상 최우선 과제라고 생각한다. 현재 전염병 예방과 통제가 가장 중요한 임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내가 직접 (전염병 업무)를 지휘하고 대응하고 있다"면서 "우리가 계속해서 자신감을 가지고, 협력해 나간다면서 과학적으로 대응한다면 반드시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밝혔다.

시 주석은 "중국은 위기를 억제할 자신이 있으며 국제사회가 이를 객관적이고 공정하며 차분하게 평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게브레예수스 사무총장은 중국의 위기 대응 능력을 높이 평가했다. 게브레예수스 사무총장은 "중국이 투명하게 관련 정보를 공개하고, 적절한 시기에 주동적으로 WHO와 다른 국가에 전염병 유전자 정보를 제공해줬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중국이 취하는 조처가 효과를 발휘해 전염병과의 전쟁에서 승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베이징(중국)=김명룡 특파원 drago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